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금서비스 신용등급 회복 얼마나 걸리나요?

현금서비스 신용등급에 끼치는 영향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을 이용하면 신용등급이 하락한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사실 이러한 서비스만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것은 아니며, 은행대출, 카드발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신용등급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금서비스는 다른 금융서비스에 비해서 신용등급 하락폭이 클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용이 편리하다고 해서 자주 이용하실 경우 신용등급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이용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큰 금액이 아니고 성실하게 상환하실 경우에는 충분히 신용점수를 회복하실 수 있는데요.

가장 유의할 것은 역시나 연체하지 않고 성실하게 상환하는 것입니다.

소액이라도 연체가 발생할 경우에는 신용점수에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꼭 상환계획을 미리 세워 상환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금서비스 신용등급 회복하기

대출금을 연체 없이 성실하게 갚으면 신용점수에 긍정적으로 작용합니다.

하지만 모든 경우에 적용되지는 않으며, 몇가지 사항에는 점수상승이 더딜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회복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출상환 폭이 크지 않은 경우, 연체하지 않고 대출을 상환을 계속하면 점수가 점차 회복됩니다.

또한 부채를 대폭 상환해도 점수가 크게 오르지 않는다면 높은 부채를 보유했던 이력이 반영된 경우라고 볼 수 있는데요.

단기간에 계좌를 많이 개설하거나 부채가 많이 증가하지 안혿록 유의한다면 점진적으로 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그렇다면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1.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꾸준히 오래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를 오랫동안 꾸준히 사용하게 되면 금융거래이력이 쌓이고 그에 따라 신용등급이 조금씩 올라가게 됩니다.

또한 부여받은 한도를 적지 않은 범위 내에서 꾸준하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현금서비스나 장기카드대출보다는 1~2금융권 은행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급하게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서 현금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은 불가피할 수 있지만, 최대한 은행권 가계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 연체를 하지 않고 꾸준히 성실하게 상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나 연체가 될 경우에는 신용등급에 치명적이니 절대 연체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